Exception code: C0000264 {응용 프로그램 오류}
응용 프로그램이 소유하고 있지 않은 리소스를 해제하려고 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마치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Call stack:
Address Frame
7C99E837 03EDE7B0 RtlpNotOwnerCriticalSection+AC
7C98B1D0 03EDE7C8 RtlIpv4StringToAddressExW+9852
6400C566 03EDE824 plugware::CCriticalSectionLocalScope::unlock+16
6400C516 03EDE880 plugware::CAutoLock::~CAutoLock+16
6401532C 03EDE9F0 CThreadSockAsyncServer::doWork_STATUS_ONLINE+39C
local scope lock 을 사용하면서 critical section 소유권 문제였다.
inline CCriticalSectionLocalScope::CCriticalSectionLocalScope()
{
//::InitializeCriticalSection(&m_h_cs);
::InitializeCriticalSectionAndSpinCount( &m_h_cs, CSPINCOUNT );
// spin lock 사용설정
}
inline CCriticalSectionLocalScope::~CCriticalSectionLocalScope()
{
::DeleteCriticalSection(&m_h_cs);
}
inline const bool CCriticalSectionLocalScope::acquire_lock()
{
// 이 부분이 문제 !!~~
#if(_WIN32_WINNT >= 0x0400)
return 1L & TryEnterCriticalSection(&m_h_cs);
#else
EnterCriticalSection(&m_h_cs);
return true;
#endif //_WIN32_WINNT >= 0x0400
}
inline void CCriticalSectionLocalScope::unlock()
{
::LeaveCriticalSection(&m_h_cs);
}
// CAutoLock 구현
inline CAutoLock::CAutoLock(CCriticalSectionLocalScope& c_lock, char* szUsage )
: m_c_lock(c_lock)
{
memset(m_szUsage, 0x00, sizeof(m_szUsage));
strncpy(m_szUsage, szUsage, sizeof(m_szUsage));
// spin lock을 사용하므로 이부분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막고
//while (false == m_c_lock.acquire_lock()) {}
// 아래처럼 사용한것이 문제다..
m_c_lock.acquire_lock() ;
TRACE("CAutoLock 생성 [%s]\n", m_szUsage);
}
inline CAutoLock::~CAutoLock()
{
m_c_lock.unlock();
TRACE("CAutoLock 제거 [%s]\n", m_szUsage );
}
응용 프로그램이 소유하고 있지 않은 리소스를 해제하려고 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마치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Call stack:
Address Frame
7C99E837 03EDE7B0 RtlpNotOwnerCriticalSection+AC
7C98B1D0 03EDE7C8 RtlIpv4StringToAddressExW+9852
6400C566 03EDE824 plugware::CCriticalSectionLocalScope::unlock+16
6400C516 03EDE880 plugware::CAutoLock::~CAutoLock+16
6401532C 03EDE9F0 CThreadSockAsyncServer::doWork_STATUS_ONLINE+39C
local scope lock 을 사용하면서 critical section 소유권 문제였다.
inline CCriticalSectionLocalScope::CCriticalSectionLocalScope()
{
//::InitializeCriticalSection(&m_h_cs);
::InitializeCriticalSectionAndSpinCount( &m_h_cs, CSPINCOUNT );
// spin lock 사용설정
}
inline CCriticalSectionLocalScope::~CCriticalSectionLocalScope()
{
::DeleteCriticalSection(&m_h_cs);
}
inline const bool CCriticalSectionLocalScope::acquire_lock()
{
// 이 부분이 문제 !!~~
#if(_WIN32_WINNT >= 0x0400)
return 1L & TryEnterCriticalSection(&m_h_cs);
#else
EnterCriticalSection(&m_h_cs);
return true;
#endif //_WIN32_WINNT >= 0x0400
}
inline void CCriticalSectionLocalScope::unlock()
{
::LeaveCriticalSection(&m_h_cs);
}
// CAutoLock 구현
inline CAutoLock::CAutoLock(CCriticalSectionLocalScope& c_lock, char* szUsage )
: m_c_lock(c_lock)
{
memset(m_szUsage, 0x00, sizeof(m_szUsage));
strncpy(m_szUsage, szUsage, sizeof(m_szUsage));
// spin lock을 사용하므로 이부분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막고
//while (false == m_c_lock.acquire_lock()) {}
// 아래처럼 사용한것이 문제다..
m_c_lock.acquire_lock() ;
TRACE("CAutoLock 생성 [%s]\n", m_szUsage);
}
inline CAutoLock::~CAutoLock()
{
m_c_lock.unlock();
TRACE("CAutoLock 제거 [%s]\n", m_szUsage );
}
CAutoLock 이라는것의 객체를 사용해서 지역범위의 lock을 구현하는것인데, TryEnterCriticalSection 이 API는 소유권(Ownership) 획득을 보장하지 않는다. EnterCriticalSection 은 블록킹을 하면서 소유권 획득을 기다리고, TryEnterCriticalSection 는 즉시 리턴하면서 ,대신 결과값으로 이미 소유권을 가지고 있고나 획득한 경우에는 0 이 아닌 값을 리턴한다. 위처럼 잘못 사용하면, 소유권을 갖지 못한 상태에서 LeaveCriticalSection 을 호출시에 커널 내부의 에러가 발생한다.
(만약, 예외처리가 없다면 다른 thread의 EnterCriticalSection 호출이 무한 대기상태 즉, 프로그램 hang... 상태로 빠질것이다, )그리고 덧붙이자면 TryEnterCriticalSection 이함수는 컴퓨터의 CPU가 2개 이상인 경우는 사용할일이 거의 없다고 보인다. 참조한 소스의 원목적은 SPIN LOCK을 구현하기 위한거 같은데 멀티코어라면
::InitializeCriticalSectionAndSpinCount( &m_h_cs, CSPINCOUNT );
이렇게 설정해주고 EnterCriticalSection 호출하면 알아서 SPIN LOCK으로 동작하기 떄문이다. 반면, 싱글코어인 경우에서는 이런 설정이 효과가 없으므로, 동기화의 효율을 좀더 높이기 위한 방편으로 TryEnterCriticalSection 와 loop로 대기하는 방식을 위처럼 직접 구현해서 사용할수 있다.
(만약, 예외처리가 없다면 다른 thread의 EnterCriticalSection 호출이 무한 대기상태 즉, 프로그램 hang... 상태로 빠질것이다, )그리고 덧붙이자면 TryEnterCriticalSection 이함수는 컴퓨터의 CPU가 2개 이상인 경우는 사용할일이 거의 없다고 보인다. 참조한 소스의 원목적은 SPIN LOCK을 구현하기 위한거 같은데 멀티코어라면
::InitializeCriticalSectionAndSpinCount( &m_h_cs, CSPINCOUNT );
이렇게 설정해주고 EnterCriticalSection 호출하면 알아서 SPIN LOCK으로 동작하기 떄문이다. 반면, 싱글코어인 경우에서는 이런 설정이 효과가 없으므로, 동기화의 효율을 좀더 높이기 위한 방편으로 TryEnterCriticalSection 와 loop로 대기하는 방식을 위처럼 직접 구현해서 사용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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